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타이타닉> 죽음의 끝에서 외치는 사랑과 인간의 본성, 등장인물, 리뷰

by GUplane 2024. 3. 17.
반응형
무일푼 예술가 잭 도슨과 일등석 승객 로즈가의 침몰하는 유람선에서 이루어지는 사랑의 서사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타이타닉 포스터>

 

 

죽음의 끝에서 외치는 사랑과 인간의 본성

 

영화는 침몰한 배 ’타이타닉‘에 숨겨진 보물을 찾기 위해 탐사를 벌이는 장면으로 영화는 시작됩니다.

곧 타이타닉호에서 보물 상자를 발견하고 기대감에 부풀어 상자를 열어보지만 기대하던 보물은 없고 누드화 1장만 발견 됩니다.  누드화에는 탐사팀이 찾던 목걸이 ’태양의 심장‘이 있었고 이것을 티비로 발표하자, 한 노인(케이트 원슬렛)이 누드화의 주인공이 자신이라며 찾아오게 됩니다.

 하지만 그 목걸이 주인은 생존명단에 없어, 다들 의심하지만 탐사선을 이끄는 브록은 한번 믿기로 하며 노인을 초대하고 노인은 타이타닉에서 있었던 일을 탐사팀에게 이야기해 주기 시작하고 영화는 타이타닉을 탑승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로즈도슨(케이트 원슬렛)은 집안이 점점 어려줘져 재벌집 아들 칼 호클리와 약혼을 하게되고 미국에서 결혼을 하기 위해 타이타닉에 타게되고, 잭 도슨(레오나르도 다 빈치)은 포커판에서 우연히 3등석 표를 구해 아메리칸 드림을 향해 배에 타게 됩니다.

잭은 첫날 갑판에 있는 로즈 도슨을 첫눈에 반하게 됩니다.

그 날 저녁 로즈 드윗 뷰케이터는 자살하려 갑판 위로 나오고 그것을 발견한 잭이 구하게 되며, 가족 식사에 초대받게 됩니다.

귀족들 사이에서 잭은 어렵지만 예법에 맞게 저녁식사 시간을 보내게 되고 로즈 드윗 뷰케이터를 3등석에서 열리는 파티에 초대하게 됩니다.  로즈 드윗 뷰케이터는 항상 귀족에 맞게 예법을 지키고 규율을 지키는 삶에서 3등석 파티의 자유로움에 취해 춤과 노래를 부르며 즐깁니다.

이 상황을 알게된 약혼자와 가족들은 로즈 드윗 뷰케이터를 감시하게 되고 이것을 알게된 잭은 1등석으로 몰래 찾아가 로즈 드윗 뷰케이터를 만나 도망치며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로즈 드윗 뷰케이터는 잭에게 마음을 열어 그림을 그려 달라고 하고, 목걸이를 하고 나체로 포즈를 취하게 됩니다.

둘을 서로 사랑에 빠지게 되고 배가 도착하면 도망갈 계획을 세우지만 약혼자에게 들키게 되고 잭은 갇히게 됩니다.

이때 배는 빙산에 부딪히게 되고 1등석은 소식을 접하고 구명선에 오르지만 그 외 승객들은 함선 직원들이 막으면서 3등석에는 점차 물이 차오르게 됩니다.

1등석에 있던 로즈 도슨은 가족과 약혼자와 함께 대피하지만 잭이 대피하지 않은 것을 깨닫고 갇혀있는 잭을 찾아 3등석으로 향합니다. 마침내 잭과 로즈는 만났지만 배는 이미 물로 가득차고 기울어져 가고 있었습니다.

망망대해에 떠 있는 잭은 로즈를 나무판자 위로 올려 구명선을 기다리지만 잭은 저체온증에 시달리며 결국 바다로 가라앉고 혼자 살아 남은 로즈는 생존자 명단에 잭의 이름을 타 로즈 도슨이라는 이름으로 올리고 미국에서 새로운 생활을 합니다.

로즈는 이 모든 이야기를 탐사선 사람들에게 해주고, 태양의 심장의 목걸이를 홀가분한 표정으로 바다로 던지는 장면으로 영화는 마무리 됩니다.

 

 

영화를 빛나게 해주는 등장인물

 

-잭 도슨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남자 주인공 잭은 타이타닉호에 탑승할 수 있는 3등석 티 켓을 따는 무일푼 예술가입니

 다. 그는 로즈와 사랑에 빠지는 역할을 맡았으며, 이것으로 디 카프리오는 아카데이상 남우주연상을 받았습니다.

-로즈 드윗 부커 (케이트 윈슬렛): 여자 주인공 로즈는 부유한 사업가 칼 호클리와 약혼한 일등석 승객입니다. 그녀는 자신

 의 특권적인 삶에 갇혀 있다고 느끼고 잭의 자유분방한 본성에 끌려 사랑에 빠지는 역할로 케이트 원슬렛 역시 아카데미상

 에서 여우주연상을 받았습니다.

-칼리든 호클리 (빌리 제인) : 여자 주인공 로즈의 약혼자로 필라델피아에 위치한 미국에서 제일 큰 철강회사 집안의 상속자

 이자 재벌 2세로 로즈의 마음을 얻으려고 하지만 실패하고 성격은 안하무인에 배에서 탈출할 때는 규칙을 어기고 본인만

 살려고 하는 이기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브록 로벳 (빌 팩스톤) : 침몰한 타이타닉에서 보물인 ’태양의 심장‘을 찾으려고 탐사선을 가지고 탐색하는 하는 역할이지

 만 타이타닉의 이야기를 수중으로 끌어올린 장본인으로 로즈의 타이타닉에서 있었던 희생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보

 물만을 찾는 자신을 반성하며 태양의 심장 탐색을 포기하였습니다.

그 외 각종 조연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줌으로써, 주인공의 역활이 더 빛났던 영화였습니다.

 

 

침몰된 배에서 벌어지는 사랑이야기의 관객 반응 및 나만의 리뷰

 

이 영화는 미국 및 전세계에서 사랑받은 작품으로 평가되었습니다.

디카프리오와 케이트 원슬렛의 케미와 연기는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었고, 전 세계적으로 관람을 많이하였으며, 이것을 증명하듯 아카데미에서 남,여자 주연상 및 작품상, 감독상 등 많은 상을 거며쥐게 되었습니다.

또한 타이타닉에서 나오는 OST는 많이 회자되며 많은 사람들이 따라 불렀으며, 이 노래를 부른 가수 또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영화 중간에 잭과 로즈도슨이 유람선 선미에서 보여준 장면은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의 기억에 남는 명장면으로 뽑히고 있습니다.

타이타닉은 단순한 영화가 아니라 영화의 역사에 남을 작품이며,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준 영화이며 이 영화가 실화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관객들이 영화를 보면서 더 빠져들게 만들었던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1번만 본 사람은 없을 것이며, 여러번을 돌려보며 다시 영화로 빠져 들어 감동을 주는 영화입니다.

두 주인공의 케미와 연기가 합쳐져 관객들에게 더욱 몰입감을 주었으며, 세대와 시대를 넘어서 감동을 주는 영화입니다. "타이타닉"은 시간을 견뎌낸 사랑과 상실에 대한 가슴 아픈 이야기이며 전 세계 관객들에게 시간과 문화의 경계를 뛰어넘어, 관객들의 마음 속으로 명작으로 남았습니다.

저자도 학생 때 그 시절 비디오 테이프로 보았던 영화로 아직도 많이 생각나며 그 당시에도 2~3번 테이프를 돌려보았던 영화로 그 후에도 재상영될 영화로 그 위상을 입증한 작품입니다.

반응형